쪼그리고앉았다가 일어나면 어질한 현상은?


https://health.chosun.com/site/data/html_dir/2019/01/18/2019011801745.html

기립성 저혈압은 갑자기 일어났을 때 혈압이 떨어져 어지러움을 유발하는 상태입니다. 이런 현상은 주로 아침에 기상 시나 오랜 시간 동안 서 있을 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이 증상은 하반신에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 심장과 뇌로의 혈류가 부족할 때 발생합니다. 일어날 때, 환자는 세상이 돌아가는 듯한 느낌과 어둠이 내린다는 증상을 보이며, 시간이 지나면 일반적으로 가라앉습니다. 기립성 저혈압에 따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, 이에는 두통, 목의 경직, 온전한 몸의 힘을 잃은 듯한 무력감, 현기증, 소변과 대변이 마려운 느낌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. 이러한 증상이 더 심각해지면 실신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기립성 저혈압은 키가 큰 사람들이나 하체 근육이 약한 사람들에게 흔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. 하체 근육이 약한 경우, 혈액을 심장까지 효과적으로 밀어 올리지 못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. 노화로 인해 근육량이 감소하는 노인들에게도 이 증상이 흔히 나타납니다. 또한, 피로, 스트레스, 과도한 다이어트,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는 상태, 자율신경의 조절 문제, 혈관 확장제 등의 약물 복용도 기립성 저혈압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.


댓글 남기기